본문 바로가기
Quiet Time

매일큐티 - 7월 8일(금) 하나님의 확실한 약속, 히브리서 6:9-20

by Holly홀리 2022. 7. 8.

7월 8일(금) 하나님의 확실한 약속

히브리서 6:9-20

11 우리가 간절히 원하는 것은 너희 각 사람이 동일한 부지런함을 나타내어 끝가지 소망의 풍성함에 이르러

12 게으르지 아니하고 믿음과 오래 참음으로 말미암아 약속들을 기업으로 받는 자들을 본받는 자가 되게 하려는 것이니라

13 하나님이 아브라함에게 약속하실 때에... 15 그가 이같이 오래 참아 약속을 받았느니라

 

하나님의 약속을 믿는 사람은 소망을 잃지 않고 오래 참아야 한다.

아브라함은 이삭의 출생을 25년간 기다렸고, 그렇게 얻은 이삭을 바치면서도 믿음을 잃지 않았다.

비록 생전에 약속이 완전히 성취되는 것을 보지 못했지만, 그의 인내는 헛되지 않았다.

그는 큰 민족의 조상이 되었고, 그의 후손으로 예수님을 통해 모든 민족이 복을 받게 되었다.

현실은 하나님의 약속이 이뤄질 것처럼 보이지 않더라도 '믿음'과 '인내'로 성취의 날을 기다리자.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고 믿는'(롬4:18) 사람이 진정한 아브라함의 후손이다.

 

God's Certain Promise, Hebrews 6:9-20 하나님의 확실한 약속

Christians are people who live by faith and patience. God's promise provides us with hope. Therefore, we must believe until the day that promise is fulfilled and be patient until the day comes when we are able to enjoy that promise. Let's be wary of all things that make us believe we do not need to have faith or be patient. We mustn't rest easy in this world until we are able to enjoy God's rest. Our hope is like an anchor resting in God. 

Lord, help me to live with faith and patience by holding onto the hope of enjoying your rest. amen.

 

매일성경, Daily Bible, 말씀묵상, 매일기도

 

Prayer

하나님, 바랄 수 없는 중에 바라고 믿은 아브라함의 믿음을 본받고 싶습니다. 눈이 어두워 하나님의 일들을 보지 못하는 저를 용서하시고, 하나님의 약속이 이뤄질 것처럼 보이지 않는 현실 속에서도 인내하며 믿음을 가지고 기다리길 원합니다. 마음에 소망을 주시니 감사합니다. 주님 주신 소망을 붙들고 인내하는 것이 헛되지 않음을 믿습니다. 우리 삶에서 믿음과 인내가 필요 없도록 만드는 모든 것을 경계하게 하시고 분별할 수 있는 지혜를 가질 수 있도록 말씀으로 무장할 수 있도록 열심히 힘써 말씀을 배울 수 있도록 인도해주세요. 습한 더위 속에서도 예수 그리스도를 날마다 더 알아가는 은혜가 저희 가족들에게 있기를 원합니다. 저희 가족들 한사람 한사람 모두, 부지런히 열심을 끝까지 내어 소망을 이루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하나님, 🇺🇦우크라이나 전쟁의 종식을 많은 이들이 고대하고 있지만, 현실에서 그 끝이 언제일지 알 수 없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저희가 인내하며 평화의 그 날을 위해 하나님께 기도하길 원합니다. 저희가 인내를 배우게 하시고 저희의 기도가 땅에 떨어지지 않을 것임을 믿습니다. 이 시간 힘든 고통 속에 있는 이들에게 하나님의 위로와 안식이 함께 하기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