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에서 배우는 삶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2단원 제 5과 하나님은 목적을 가지고 말씀하신다.

by Holly홀리 2015. 4. 20.

하경삶 10번째 시간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2단원 제 5과 하나님은 목적을 가지고 말씀하신다.

하나님은 주어진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거기에 맞는 성품을 키워주신다.

 

그 사람의 됨됨이가 그 일을 이루게 한다.

성품이 되는 것이 관건, 우리가 조급하다면 하나님을 앞서 가는 것이다.

 

하나님께서 성경, 기도, 환경, 교회 혹은 다른 어떤 것을 통해 당신에게 말씀하실 때,

그분은 당신의 인생에 목적을 가지고 계십니다.

 

하나님은 당신에게 말씀하시는 바로 그 순간에 당신이 응답하기를 바라십니다.

하나님이 당신에게 말씀하시는 바로 그 순간이 하나님의 시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나님은 그 때를 택해서 말씀하신 것입니다. 하나님은 그분의 종이 움직일 준비가 되어 있을 때 그에게 말씀하십니다. 그렇지 않았다면 하나님은 당신에게 말씀하지 않으셨을 것입니다.

 

하나님이 아브람에게 이삭을 주겠다고 약속하시고 25년 후에 이삭을 주셨습니다.

하나님이 이삭에게 어울리는 아버지를 만드시는 데 25년이 걸린 것입니다. 하나님은 아브람보다는 한 나라에 더 관심이 있으셨습니다. 하나님은 아브람을 좋은 품성을 지닌 사람으로 만드시려고 많은 시간을 투자하셨습니다.

아브람은 곧 하나님께로 자신의 인생을 조정해야 했습니다.

 

하나님은 주어진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거기에 맞는 성품을 키워주신다.

우리는 대개 자신의 성품을 돌아보기는 거부하면서 하나님께서 큰 임무를 맡겨주시기만을 기대합니다.

 

"잘하였도다 착하고 충성된 종아 네가 적은 일에 충성하였으매 내가 많은 것을 네게 맡기리니 네 주인의 즐거움에 참여할지어다." [마태복음 25:21]

 

당신이 작은 일에 충성하지 않으면 하나님은 당신에게 큰 임무를 맡기지 않으십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인생과 성품을 작은 임무에 맞게 조정하신 후 나중에 그것을 통해서 큰 임무를 맡기십니다. 이것이 하나님이 일을 시작하시는 지점입니다.

당신이 그렇게 자신을 조정하고 순종할 때, 하나님을 경험으로 알게 됩니다.

당신이 보기에 그 임무가 작든 크든 간에 그것이 하나님으로부터 온 것인지 아닌지 확인해야 합니다. 그러나 당신은 언제나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말씀해 주시도록 해야 합니다. 당신은 하나님과의 관계를 통해서 알게 될 것입니다.

 

주인 되심

당신이 하나님 중심으로 사는 사람이라면 당신의 환경을 하나님이 원하시는 대로 조정할 것입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생활을 방해할 권리가 있으십니다. 그분은 주인이십니다. 당신이 하나님을 주인으로 모실 때,

당신은 하나님께서 언제 어느 때라도 원하시는 때에 당신의 인생에 들어오실 수 있는 권리를 드린 것입니다.

 

작은 일들은 항상 하나님이 원하시는 성품을 키워 나가는 데 사용됩니다.

하나님은 항상 임무에 걸맞는 성품을 만들어 내십니다.

 

하나님은 어떤 임무를 위해 당신을 준비시키는 시간이 필요하시다.

다윗 - 사무엘 통해 하나님이 왕으로 부르신 지 10년 내지 12년 후에 왕위에 올랐음

사도바울 - 주님을 만난지 10년 내지 11년 후에 첫 전도여행을 떠났음

하나님은 바울을 준비시키기 위해서 그만큼의 시간을 필요로 하셨던 것입니다.

 

하나님께서 당신을 위해 이런 준비의 시간을 투자하시는 것입니까? 아닙니다. 당신만을 위한 것이 아니라 당신을 통해 하나님께서 찾으시려는 사람들도 위한 것입니다. 그들을 위해서, 우리가 말하고 있는 이 하나님과의 관계로 당신을 드리십시오. 그러면 하나님이 당신에게 임무를 맡기실 때, 당신을 통해 찾으시고자 하는 사람들의 인생에서 원하는 모든 일을 이루실 것입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