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et Time

매일큐티 - 6월 14일(화) 쫓고 쫓기는 사울과 다윗, 사무엘상 23:15-29

by Holly홀리 2022. 6. 14.

6월 14일(화) 쫓고 쫓기는 사울과 다윗

사무엘상 23:15-29

사울은 군사를 동원해 다윗을 찾아다니고, 십 사람들도 다윗을 밀고하지만 때맞춰 쳐들어온 블레셋 군대 덕분에 위기를 벗어난다.
이는 우연이 아닌 다윗을 구원하시는 하나님의 손길이다.

사울은 하나님이 다윗을 왕으로 세우셨다는 걸 알면서도 애써 하나님 뜻을 외면한다.

그에 반하여 요나단은 다윗을 찾아와 격려하고 용기와 확신을 준다.

아는만큼 순종하는 요나단이 하나님이 찾으시는 사람이다.

옳은 선택을 하려면 누구에게 힘이 있는지가 아닌 '하나님이 누구와 함께하시는지'를 봐야 한다.

 

A Battle in Chase of the Enemy, 1 Samuel 23:15-29 광야의 추격전

Jonathan sought out David and encouraged him. Saul resolved to capture David in any way possible. However, as soon as Saul had surrounded David, God forced Saul to turn back by sending the Philistines. Saul, who knew better than anyone that David had the right to the throne, did everything he could to ignore God's will. Remember that God seeks people like Jonathan who obey in accordance with what they know. 
Lord, help me not to be cowardly in the face of unrighteousness, but give me the courage to speak out against it. amen.

 

매일성경, 매일큐티, Daily Bible, 영어큐티, 매일기도

 

Prayer

하나님, 지금까지 지내올 수 있도록 함께하신 하나님의 도우심과 은혜에 감사합니다. 사울을 통해 하나님의 뜻을 알고서도 기꺼이 내 뜻을 꺽지 못하고 애써 외면하는 제 모습 봅니다. 나의 순종 여부와 관계없이 하나님의 뜻은 반드시 이루어진다는 것을 항시 기억하게 하시고, 제 순종을 통해 하나님의 뜻에 참여하는 복이 있기를 축복해주세요.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이들과 동행하며, 날마다 하나님이 하시는 일을 볼 수 있는 시야를 주시고 하나님의 열어가실 일들을 소망하고 기대함으로 주님 주시는 기쁨안에 거하길 원합니다. 우리 가족 모두 각자의 예배의 자리, 기도의 자리에서 하나님과 깊이 교제하며 지내는 하루하루가 되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하나님,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이 그치고 화평의 길을 열어주세요. 사람들이 목숨이 달려있는 안타까운 상황이 누군가들의 탐욕으로 인해 더이상 유지되지 않도록 공의로우신 하나님께서 새로운 길을 열어주세요. 하나님께서 언제나 저희를 위해 일하시고 계시고 하나님의 공의를 이루어가실 줄 믿습니다. 오늘 하루도 힘겨움과 두려움 속에 있는 이들에게 함께 하시고 원치않는 전쟁에 나가 목숨을 잃게 되는 가엾은 러시아 젊은이들에게도 하나님의 은총이 함께 하길 기도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