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et Time

매일큐티 - 5월 14일(토) 언약궤를 빼앗기다, 사무엘상 4:1-11

by Holly홀리 2022. 5. 14.

5월 14일(토) 언약궤를 빼앗기다

사무엘상 4:1-11

블레셋과의 전투에서 이스라엘이 패하다. 말씀을 가볍게 여긴 이스라엘에게 내린 하나님의 심판

이스라엘이 챙긴 법궤에 하나님께서 임재하신 것은 이스라엘을 심판하시기 위함이었다.
하나님을 우상처럼 이용한 이스라엘, 그들에게 하나님은 경배와 순종의 대상이 아니라
언제든 부리고 사용할 수 있는 우상이자 부적일 뿐이었다.
언약궤가 불신의 이스라엘에게는 근거 없는 자신감을 주었고, 블레셋 군사들에게는 긴장과 투지를 불어넣어주엇다.

하나님께서 대적의 편이 되는 것처럼 보일 때 하나님을 탓하지 말고 우리 자신을 뼈아프게 성찰해야 한다.

 

The Fate of Those Who Help Themselves, 1 Samuel 4:1-11 스스로를 돕는 자들의 최후

The Israel believed that the ark's absence was the reason for their defeat. As soon as the ark came into the camp, the Israelites exulted and the Philistines felt afraid. However, the Israelites were defeated and the ark was taken from them. God's attack was not directed towards the Philistines but towards Israel. The Israelites, who feared God even less than the Philistines were God's ture enemies. Rather than trying to use God for our own needs, let's first inquire after God's will and pray so that we may obey it. Are you not using the Word to your advantage while lacking the heart to accept and obey it?
Lord, help me to abandon a formalistic, superstitious kind of faith and form a proper, personal relationship with you. amen. 

 

말씀묵상, 매일성경, Daily Bible, 매일기도

 

Prayer

하나님, 하나님을 마치 언제든 부리고 사용할 수 있는 우상으로 사용한 이스라엘을 보며 저에게도 하나님을 마치 부적이나 우상처럼 사용하지 않는지 돌아보게 해주세요. 하나님의 능력만 요구하는 하나님을 향한 내 태도를 바꾸고, 경배와 순종의 대상이자 구원자 되시는 하나님의 말씀을 바로 알고 순종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날마다 말씀을 통해 하나님의 뜻과 성품을 배우고 그 말씀에 순종하며 삶으로 살아내도록 인도해주세요. 우리 아이들을 향한 하나님의 뜻을 깨달아 알기 원합니다. 그 뜻을 바로 알고 순종하게 하시고 아이들을 통해 하나님 영광 받으시는 귀한 일들이 일어나길 소망합니다.

하나님, 죄악된 이들을 때론 심판하시고 그들이 돌이키시길 원하시는 하나님, 하나님을 바로 알아 다른 대상이 아닌 하나님을 경외하게 하시고 하나님의 심판을 받을 지라도 우리를 긍휼이 여기시는 하나님을 바라보며 용서를 구하길 원합니다. 🇺🇦우크라이나인들도 러시아를 두려워하기보다 그들이 하나님 앞에 범죄했는지 자신들을 돌아볼 수 있는 시간이 되게 하시고 그들이 하나님을 경외하며 회개하고 하나님께 돌아오는 값진 시간이 되도록 그들에게 긍휼을 베푸시길 원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