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et Time

매일큐티 - 12월 8일(목)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것, 전도서 6:1-12

by Holly홀리 2022. 12. 9.

12월 8일(목) 우리를 행복하게 하는 것

전도서 6:1-12

12 헛된 생명의 모든 날을 그림자 같이 보내는 일평생에 사람에게 무엇이 낙인지를 누가 알며 그 후에 해 아래에서 무슨 일이 있을 것을 누가 능히 그에게 고하리요

 

해 아래 어떤 사람도 무엇이 참된 낙인지, 죽은 후엔 무슨 일이 일어날지 말할 수 없다.

이 한계를 명백히 인정하는 현실주의가 욕망에 지배받지 않는 신앙의 출발점이다.

인간의 욕망은 끝이 없어서 결코 채울 수 없기에 욕망을 채우기 위한 수고도 끝이 없다. 

끝없는 욕망을 위한 헛된 수고를 멈추고, 결코 헛되지 않을 주님의 일을 위해 기쁘게 수고하자.

안식은 가지고 있는 것에 만족할 때 주어진다.

소유보다 누리는 삶을 추구하자. 소유하는 삶은 짧은 생을 근심과 수고로 허비하게 한다. 

누리는 하루를 위해 내려놓을 욕심은 무엇인가?

 

Enjoyment Over Possessions, Ecclesiastes 6:1-12 소유보다 향유

'Rest' could be achieved when one was satisfied by their possessions. The preacher suggested that 'rest' and 'enjoyment' resulted from being satisfied with one's lot in life rather than striving to possess more and obtain a higher status. Let's pursue a life of enjoyment rather than wealth. For those who are satisfied by and thankful for their daily bread, every day is a Sabbath and a celebration. What greed do you need to lay down in order to enjoy today?

Lord, help me to live enjoying satisfaction and blessings in you. amen.

 

매일성경, 말씀묵상, 전도서 6:1-12, 감사하는 삶

 

Prayer

하나님, 참 행복에 대해 생각하게 하시니 감사합니다. 제가 하나님의 새로운 창조물임을 다시 새깁니다. 피조물로서의 나의 한계를 인정하고 욕망에 지배받지 않도록 말씀이 제 안에 살아 움직이길 원합니다. 끝없는 욕망을 채우려 끝없이 수고하지 않도록 도와주시고, 수고가 헛되지 않도록 주님의 일을 위해 기쁘게 수고할 수 있도록 인도해 주세요. 주님과 기도로 교제하고 아이들과 가족들을 위해 기도를 쌓아올리는 제가 되길 소망합니다. 

 

주님, 우크라이나에서 러시아 침공하면서 악한 전쟁 범죄들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선하심이 우크라이나에 함께 하셔서 어두운 죄악들을 드러내시고 심판하시길 원합니다. 약하고 낮은 자들을 위해 일하시는 하나님께서 어려운 처지에 있는 우크라이나를 도우시고 그들을 위해 일해 주시길 기도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