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et Time

매일성경큐티 - 2월 6일(주일)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요한복음 11:17-27

by Holly홀리 2022. 2. 7.

2월 6일(주일)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요한복음 11:17-27

 

나사로가 죽은 지 나흘이 지나 베다니에 도착하신다.

아쉬움을 토로하는 마르다에게 나사로의 부활을 약속하시지만, 마르다는 미래의 일로 생각한다.

25 예수께서 이르시되 나는 부활이요 생명이니 나를 믿는 자는 죽어도 살겠고

26 무릇 살아서 나를 믿는 자는 영원히 죽지 아니하리니 이것을 네가 믿느냐 

사람들의 기대가 끝난 자리에서 새 일을 시작하시는 예수님

모든 가능성이 차단된 자리에서 주께서 하실 일을 바라보는 것이 믿음이다. '나흘'의 한계에 갇힌 나를 건지시려 찾아오신다.

 

부활이란 - 지금 여기에 와 있는 것, 예수 안에서 지금 찾아야 하는 실체

훗날 믿는 자에게 주어질 보상이 아니라 오늘 이 땅에서 누리는 영원한 생명이다.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부활을 아는 지식이 아니라 예수님 안에서 경험하는 부활의 사건!

부활을 교리가 아닌 삶으로 경험하고 있는가?

 

Do You Believe This, John 11:17-27 네가 이것을 믿느냐

Jesus is the Lord of resurrection and life. Even if it may feel like it's too late or it's all over, it isn't over until the Lord proclaims that it is the end. Are you caught in the clutches of any past regrets? Let's endure by faith and hope in tomorrow so that we do not waste the gift of today. 

Lord, help me to rely on you, the resurrection and the life who ended the dominion of death, and to live by your power of resurrection. amen. 

늦은 것 같고 끝난 것 같아도 주님이 끝이라 하시기 전엔 끝이 아님을 믿고 후회 스러운 일이 있더라도 지금의 삶을 망치지 않도록, 내일을 소망하며 오늘을 믿음으로 살아갑시다. 

 

말씀묵상 큐티 - 부활이고 생명이신 예수님

 

Prayer

생명이신 부활의 예수님, 부활의 참 의미를 깨닫길 원합니다. 과거에 주님이 이루신 일들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지금 여기 내 앞에 와있는 부활을 삶으로 경험하길 원합니다. 새 힘과 용기를 얻어 과거를 씻고 새출발하는 삶을 살길 원합니다. 내 중심의 삶에서 하나님 중심의 삶으로, 가치관이 바뀌고 그리스도와 함께 다시 살리심을 받아 새로이 사는 삶이 되길 소망합니다. 새로운 삶, 예수님께서 보여주신 그 사랑과 인내를 내 삶에 반영하고 예수님의 사랑과 자비와 그 넓은 사랑의 옷을 입고, 감사와 찬미로 새 인생을 살게 해주세요. 성령님께서 내게 필요한 힘과 능력을 주실 약속을 믿으며 새롭게 태어나길 원합니다. 주님 보잘 것 없지만 주님의 크신 은혜와 사랑으로 제가 새롭게 태어날 줄 믿습니다. 제 한계를 벗어나 새 사람이 되길 간절히 소망합니다. 주님 임재해 주세요. 저의 부족한 믿음을 도와 주세요. 사랑을 부어 주세요. 주님 감사합니다. 부활이시고 생명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찬양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