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et Time

매일큐티 - 3월 20일(주일) 진찰과 진단, 레위기 13:1-17

by Holly홀리 2022. 3. 21.
반응형

3월 20일(주일) 진찰과 진단

레위기 13:1-17

제사장에게 악성 피부병의 진단 책임을 맡기셔서 공동체의 정결을 지키게 하신다.

전염성이 강한 피부병이 공동체에 퍼지는 것을 막기 위해 격리를 유도한다.

일부의 부정이 전체의 부정으로, 개인의 부정이 공동체의 부정으로 이어질 수 있기 때문에 작은 부정도 소홀이 여겨서는 안된다.

정죄나 소외가 아니라 회복을 바라는 긍휼과 사랑의 마음으로 살아야 한다.

공동체의 건강성을 지키기 위해 단호함과 관대함 사이의 균형이 필요

 

Laws about Malignant Leprosy, Leviticus 13:1-17 악한 전염성 피부병에 대한 규례

When somebody caught leprosy, the priest had to diagnose them and deal with them appropriately. God desires to preserve the holiness of the community. This was because the entire community could be put at risk. Therefore, even the smallest things could not be overlooked, and deep-rooted uncleanness had to be swiftly eradicated. Is there any habitual sin you have not solved because it seems small and insignificant. You must swiftly cut it off.

Lord, help me to discover and solve any uncleanness that is within me, my family or my community. amen.

 

매일성경, 매일큐티, 매일기도

 

Prayer

하나님, 사소해 보이는 것도 간과해선 안되고, 뿌리 깊은 부정의 문제도 속히 근절해야 함을 배웁니다. 제 속에 깊이 박혀 있던 부정한 것들을 끊어낼 수 있도록 작지만 간과해선 안될 죄들을 회개하길 원합니다. 가족의 건강성을 지키기 위해 단호하게 죄를 분별하고 근절할 수 있는 믿음을 허락해 주세요. 제사장이 잘못된 판단을 내리지 않기 위해 신중하고 자세하게 살펴야 했던 것처럼, 저도 잘잘못을 판단하기 전에 충분히 살피고 신중히 따져볼 수 있게 도와주세요. 아이들이 정결하게 자랄 수 있도록 죄를 분별할 수 있는 지혜를 허락하시고, 작은 죄도 간과하지 않고 하나님께 회개하고 나아올 수 있도록 함께 해주세요. 날마다 주님을 아는 지혜와 주님을 믿는 믿음과 사랑이 아이들에게 더 커져나갈 수 있게 도와주세요.

 

주님, 계속되는 전쟁으로 건물들이 파괴되고 사상자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부모를 잃은 아이들, 가족과 이웃을 잃고 삶의 터전이 잿더미가 된 🇺🇦우크라이나 국민들을 도와주세요. 이제 그만 🇷🇺러시아의 폭격이 멈추고 화해와 타협으로 전쟁이 속히 멈추길 소망합니다. 전쟁터로 어쩔 수 없이 나아가야 하는 러시아 젊은이들도 불쌍히 여기시고 그들이 싸우지 않아도 되도록, 더이상 목숨을 잃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세계 많은 사람들이 이들을 위해 기도하게 하시고, 마음이 모여지고 도움의 손길들로 이 끔찍한 전쟁이 그치고 평화가 찾아오길 소망합니다. 하나님께서 도와주시고 평화의 길로 인도해 주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