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et Time

매일큐티 - 6월 6일(월) 요나단의 사랑 사울의 시기, 사무엘상 18:1-16

by Holly홀리 2022. 6. 7.

6월 6일(월) 요나단의 사랑 사울의 시기

사무엘상 18:1-16

3 요나단은 다윗을 자기 생명 같이 사랑하여 더불어 언약을 맺었으며

12 여호와게서 사울을 떠나 다윗과 함께 계시므로 사울이 그를 두려워한지라

 

요나단은 마음과 생명을 다해 다윗과 연합한다.
요나단은 하나님 나라의 진전을 위해 스스럼없이 낮아지고 기꺼이 자기 권리를 포기할 줄 알았다. 
그러나 사울은 다윗의 인기가 치솟자 시기하고 의심한다. 결국 사울의 시기심은 두려움으로 바뀐다.

결국 사울은 하나님 임재를 상실한 인간의 처참한 모습을 보이게 된다.

 

The Beginning of Conflict, 1 Samuel 18:1-16 갈등의 시작

Saul realized that God had abandoned him and chosen David and he began to feel afraid. God gives victory to those who trust in him. God protected David from Saul's spear and gave him victory in every battle. David dealt 'wisely' with every task that was entrusted to him by Saul. He did not let the people's praise make him arrogant and was not shaken by the king's jealousy. We must examine what kind of people we are more than where we are. 
Lord, help me to experience your presence in every situation. amen.

 

매일성경, Daily Bible, 매일기도, 말씀묵상

 

Prayer

하나님, 하나님 나라의 진전을 위해 스스로 낮아지고 기꺼이 자기 권리를 포기하는 요나단의 모습과 비교되는 교만하고 이기적인 내 모습을 되돌아 봅니다. 저에게 하나님 성품 닮아 요나단처럼 낮아지고 겸손하고 사랑하는 사람이 되길 소망합니다. 다윗처럼 하나님이 함께 하시는 사람이 되기 위해 하나님을 신뢰하고 믿고 의지할 수 있도록 믿음을 부어주세요. 하나님의 임재를 느끼고 일상의 예배로 하나님과 더 친밀히 살아가는 제가 되길 원해요. 하나님의 임재를 무기삼아 세상이 두려워하는 믿음의 삶을 살 수 있도록 축복해주세요. 아이들에게 훌륭한 믿음의 공동체 허락하시고 예배의 자리에서 믿음을 키워나가고 하나님과 동행하는 삶을 배워나갈 수 있도록 인도해주세요. 무엇보다 하나님과의 관계가 우선임을 기억하게 하시고 하나님을 인정하고 하나님의 도우심을 구하며 사는 저희 자녀들되길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하나님, 🇺🇦우크라이나 전쟁을 위해 기도합니다. 물매와 돌처럼 하찮게 보이는 것이라도 위대하신 하나님이 사용하시면 놀라운 일을 이루는 도구가 되는줄 믿습니다. 무기나 군사력보다도 하나님이 함께하시는 곳에 승리가 있을 줄 믿습니다. 어려운 형국이지만 하나님의 명성이 드높여 지는 놀아운 일들이 일어나게 하시고, 우크라이나인들이 하나님의 능력에 의지해 힘겨운 시기를 잘 극복할 수 있기를 기도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