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et Time

매일성경 - 6월 7일(화) 더욱더욱 두려워하여, 사무엘상 18:17-30

by Holly홀리 2022. 6. 7.
반응형

6월 7일(화) 더욱더욱 두려워하여

사무엘상 18:17-30

18 다윗이 사울에게 이르되 내가 누구며 이스라엘 중에 내 친속이나 내 아버지의 집이 무엇이기에 내가 왕의 사위가 되리이까 하였더니

23 다윗이 이르되 왕의 사위 되는 것을 너희는 작은 일로 보느냐 나는 가난하고 천한 사람이라 한지라

 

사울이 다윗을 죽게할 계략으로 자신의 딸과 결혼을 미끼로 이용하지만,

다윗은 마땅한 권리도 주장하지 않고 자신은 왕의 사위가 될 자격이 없다고 거절한다.

사울의 딸 미갈이 다윗을 사랑하여 사울은 다윗에게 미갈과 결혼하는 조건으로 블레셋 사람 백 명의 포피를 요구한다.

블레셋 사람의 손을 빌려 다윗을 죽음에 몰아넣으려 했으나, 다윗은 이백 명을 죽이고 포피를 가져가니 미갈을 다윗에게 아내로 주었다.

다윗을 제거하려된 계획이 도리어 왕실의 일원이 되게 하고 온 이스라엘의 사랑을 받는 결과를 가져오게 만들었다.
하나님께서는 악한 계략조차 선을 이루는 도구로 사용하시고, 의인의 단순한 겸손이 악인의 교묘하고 복잡한 간계를 넘어서게 하신다.

 

Saul's Failed Strategy, 1 Samuel 18:17-30 실패한 계략

God uses even wicked strategies as instruments to accomplish good. God laughs at the vain plot of the wicked and blesses thoes who do not walk in their way. Saul's wickedness grew. His envy led to him plotting to kill David. If we become unguarded to kill David. If we become unguarded against small sins, we will end up becoming slaves to bigger sins that we cannot trun back from. 

Lord, help me to respond sensitively and grieve deeply over even the small sins. amen.

 

매일성경, Daily Bible, 매일기도, 사울의 계략

 

Prayer

하나님이 동행하심으로 나도 다윗처럼 하나님과 함께 하는 사람으로 살길 소망합니다. 내것이 아닌 것을 가지려 누리려 욕심내기 보다, 겸손한 마음으로 감사와 주님 주시는 평안을 누리는 자가 되길 원합니다. 다윗처럼 단순한 믿음과 겸손으로 세상의 간계와 탐욕을 이길 힘을 주세요. 하나님과 친밀한 교제안에서 말씀을 붙들고 세상에 휘둘리지 않을 믿음의 사람이 되길 인도해주세요. 범사에 주님의 동행하심과 도우심을 간구하며 내 뜻대로가 아닌 주님 뜻대로 사는 인생되길 기도합니다. 

 

하나님,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이 땅의 평화를 위해 기도합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이 오늘도 계속되어, 미사일 공격으로 도시 곳곳이 파괴되고 피해가 지속되고 있습니다. 시가전이 지속됨에 언제 닥칠지 모르는 포격 공포 속에 시민들은 또 다시 삶의 터전에서 대피해야 하는 안타까운 현실입니다. 하나님, 이들을 긍휼히 여겨주시어 삶의 터전을 되돌려주시고, 이들의 안위를 지켜주세요. 자신들의 이익만 챙기는 정권 및 독재자들을 벌하시고 세계에 건강한 민주주의 사회가 만들어지길 기도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