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et Time

매일큐티 - 12월 4일(주일) 경쟁이 아닌 배려와 협력, 전도서 4:1-6

by Holly홀리 2022. 12. 4.

12월 4일(주일) 경쟁이 아닌 배려와 협력

전도서 4:1-6

세상에 온갖 억압과 폭력이 있는데도 사람들은 관심이 없다.

비정한 약육강식의 세상, 부조리와 비참한 현실은 하나님을 등진 세상의 모습이다.

일의 성취와 보람을 비교와 경쟁 속 우위를 점하는 데에서만 찾기에 

더 많이 갖고, 더 앞서려는 욕심이 서로 시기하고 다투게 하고, 자신보다 약한 사람을 학대하게 만들었다. 

세상은 경쟁을 부추기고 부지런한 삶을 독려한다.

그러나 동기가 불순한 열심극단적인 경쟁의식게으름 보다 더 위험하다.

경쟁 사회는 모두를 고통스럽게 한다. 어쩔 수 없다고만 말하지 말고 양보와 배려 사랑으로 다함께 사는 세상을 위해 기도하고 행동하자.

 

A Life Worse than Death, Ecclesiastes 4:1-6 죽음보다 못한 삶

The world encourages competition and living assiduously. However, passion that is motivated by the wrong reasons and extreme competitiveness are more dangerous than laziness. Let's not lose our sense of common human decency because of our desire to outdo others. Let's create a culture of harmony and collaboration rather than competition. 

Lord, help us to comfort those who weep and to create a world where we can all dwell happily together. amen.

 

매일성경, 말씀과 묵상, Daily Bible, 전도서 4:1-6

 

Prayer

하나님, 경쟁을 부추기는 사회에 살고 있습니다. 비교와 경쟁 속 우위를 위해 욕심을 부려 시기와 다툼에 다른 이를 학대하기까지 만드는 현실을 말씀을 통해 돌아봅니다. 주님, 하나님의 나라의 법칙을 배우게 하셔서 불의한 세상에 휩쓸려 같이 경쟁하지 않도록 보호하시고 악을 행하지 않을 뿐 하니라 선을 행하는 무관심하지 않은 자가 되길 원합니다. 약자들을 위로하는 위로자이신 하나님 닮길 원합니다. 자족하는 법을 배워 자녀들에게 가르치고, 남으면 나누고 모자라면 모자란 대로 살 줄 아는 비결을 배워가게 하세요. 저와 자녀들 모두 함께 하나님 말씀을 묵상하며 날마다 하나님을 알아가고 주의 자녀로 믿음과 행실이 자라나길 기도합니다. 

 

하나님, 우크라이나에서 전쟁이 9개월째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안그래도 고통 가운데 있는데, 러시아가 에너지 시설을 공격해 난방 등 전력 수요가 늘어나는 시기에 전력공급이 어려워져 우크라이나인들이 힘겨운 가운데 있습니다. 전쟁과 추위로 어려운 가운데 있는 우크라이나를 보살피시고 도와주세요. 위로자 되시는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위로가 되어주시고 소망이 되어주시길 원합니다. 그들의 필요를 누구보다 잘 아시는 주님께서 친히 그들을 돌보시고 위로하시길 간절히 기도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