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et Time

매일성경 - 12월 4일(토) 자기 소견에 옳은 대로, 사사기17:1-13

by Holly홀리 2021. 12. 5.

12월 4일(토) 자기 소견에 옳은 대로

사사기17:1-13

사사시대 초기 배경의 내용, 이스라엘의 종교적·윤리적 혼란을 보이는 미가의 이야기 

미신적인 수준으로 전락한 이스라엘의 종교 

6절 그 때에는 이스라엘에 왕이 없었으므로 사람마다 자기 소견에 옳은 대로 행하였더라

 

미가의 가정을 통해 당시 이스라엘 백성들이 영적으로 얼마나 무지하고 타락했는지를 보여준다.

가정 안에서 도둑질과 우상숭배가 벌어지는 것도 모자라, 도둑질한 아들에게 복을 빌어주고 우상을 만들고 신당을 세우며 거기다 레위인을 개인 제사장으로 고용해 자신을 위해 복을 빌게까지 한다.

 

하나님을 떠나 자신의 소견과 소욕을 따라 행함

옳고 그른 것을 말하고 듣는 것을 불편해하고, 오로지 '다른 관점'으로만 치부하는 포스트모던 시대에 우리가 잃어버린 참된 권위와 기준은 무엇일까? 말씀을 모르니 자기 소견에 옳은 대로 하나님을 규정하고 신앙생활을 구성했다. 말씀이 사라진 빈자리는 사적인 소견이 채우는 법, 사사 시대의 혼란을 없애는 길은 우리의 지식과 믿음을 말씀으로 채우는 것이다. 

 

매일성경 큐티 사사기17:1-13

 

Prayer

하나님, 하나님의 말씀이 없는 자리에 자기 소견에 옳은대로 행한 미가의 가정을 말씀을 통해 봅니다. 자녀는 부모의 모습을 보고 따라 성장하는데 제가 먼저 하나님 뜻대로 살 수 있도록, 하나님 말씀을 바르게 알고 따르는 삶을 살아내도록 도와주세요. 내 소견과 소욕대로 사는 모습이 아니라 하나님 말씀대로 사는 모습을 보여주는 부모가 되길 원합니다. 나를 내려놓고 하나님께 순종하는 삶 살기를 선택하는 제가 되길 원합니다. 매일 여러가지 일상적인 문제들로 때론 고민하고 마음 쓰기도하지만 나의 도우심이 되시는 하나님께 내 마음 깊은 곳에 자리를 내어드리고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며 살아가는 하루하루가 되게 해주세요. 코로나가 많이 확산되어 주변에 코로나로 인해 고통받는 이들이 늘어납니다. 하나님 이 어려운 시기 하나님 은혜가 절실히 필요합니다. 저희가 기도로 하나님께 도움을 구하고 합력하여 선을 이루시는 하나님을 믿어, 이 어려운 시기를 하나님의 은혜로 잘 이겨내는 저희 모두 될 수 있도록 은혜위에 은혜를 허락해 주세요.

 

In Accordance with One's Own Desires, Judges 17:1-13 자기 뜻에 맞는 대로 

The people departed from God and acted in accordance with 'their own views and desires'. This led only to wandering, debauchery, chaos, and emptiness. 

Let's be careful not to let our faith, which demands self-denial and absolute obedience, become reduced to a blessing-centred heresy resulting from our greedy desire to do as we wish. 

Lord, help me to make your Word the standard of my life and serve you in accordance with the Word. Amen!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