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et Time

매일성경 - 12월 6일(월) 한 가정에서 한 지파로, 사사기 18:21-31

by Holly홀리 2021. 12. 6.

12월 6일(월) 한 가정에서 한 지파로

사사기 18:21-31

미가의 가정에서의 우상숭배가 단 지파의 우상숭배로 확대된다.

단 지파는 하나님께서 명령하신 아모리 족속정복을 포기하고 평화롭게 사는 라이스 땅을 공격하여 차지하고 그곳을 '단'이라고 불렀다.

그 곳에 미가의 상을 세우고 모세의 손자인 요나단(미가의 제사장이였던 레위 청년)을 단 지파의 제사장으로 임명한다.

단 지파는 겉으로는 하나님을 섬기는 모습을 취했지만 그들이 섬긴 신상은 미가가 은으로 부어 만든 우상이었기에 우상숭배를 한 것이다.

 

세상의 부와 권력은 누구도 떨치기 힘든 유혹이다. 더 큰 힘을 가지려 드는 것이 아니라 세상과 다르게 살 때 하나님 백성의 정체성을 지키는 것이다. 내가 간절히 지키려고 하는 것이 무엇인가? 하나님 백성으로 살기위해 노력하고 있는가?

 

매일성경 사사기 18:21-31

 

Prayer

사랑의 하나님, 하나님이 아닌 힘과 이익의 논리를 따져 마음대로 행동한 단 지파를 반면교사 삼아, 세상과 다르게 살 수 있는 구별되는 자가 될 수 있도록 더 거룩하게 살아낼 수 있도록 은혜주시고 도와주세요. 나약하고 부족한 저와 함께 하셔서 제가 맡은 일들을 잘 감당 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매일 주님의 말씀을 묵상하고 기도로 하나님과 깊이 교제할 수 있도록 인도해주세요. 

기묘자이신 하나님, 하나님이 우리 삶에 어떤 일을 이뤄가실지 우리는 알지 못해도 선하신 하나님이 이뤄가시는 일에 대한 믿음을 갖고 겸허한 마음으로 기도하며 살아가는 저희가 되게 도와주세요. 이웃의 어려움을 외면하지 않고 함께 기도로 중보하고 도우심을 구하는 기도의 중보자가 되게 해주세요. 하나님에 대한 믿음과 사랑을 날마다 쌓아갈 수 있도록 함께 해주세요.

하나님, 코로나19의 장기화와 확진자 확산으로 방역과 치료 일선에 있는 의료진들이 큰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그들과 함께 하셔서 그들의 건강을 지켜주시고 보호해 주시길 원합니다. 그들에게 긍휼한 마음을 부어주셔서 코로나 환자들을 치료하고 잘 돌볼 수 있는 능력주세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일상에서 어려움들을 겪고 있습니다. 그들의 어려움과 고통을 헤아려주시고 힘든 시기를 잘 이겨낼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The Consequence of Corrupt Faith, Judges 18:21-31 타락한 믿음의 결과

The tribe of Dan acted not in accordance with God's will but for power and profit. In this world, which revolves around the concept of power as if it were the truth, everyone is vulnerable to the temptation of power and wealth. we gain more power than the world when we live in a manner distinguished from the world.

Lord, help me to live in a holy manner as befits a person of God in all situations. Amen.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