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노마드 현타

카카오 애드핏 설정하기, 사이드바 크기

by Holly홀리 2021. 6. 16.
반응형

구글 애드센스로 광고를 붙일 수 있음에도 카카오 애드핏을 신청하고 승인받은 이유가 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의 광고는 아주 크고, 부담스럽기 때문입니다. -_-;;

블로그에 구글 애드센스 승인을 받고 광고를 붙여 보실텐데요. 사이드바에 들어가는 광고는 항시 노출(PC)되서 광고효과가 좋다고 볼 수 있는데 구글 애드센스 사이드바 광고는 무지막지 큽니다. 

여러분이 애드센스 승인을 받으시고 티스토리 관리자> 수익> 애드센스 관리로 들어가셔서 구글 애드센스 사이드바 설정을 설정하시면 

 

티스토리 애드센스 관리 > 광고 설정 화면
구글 애드센스 목록상단 + 사이드바 광고 설정시 메인화면

 

상단은 그렇다 치고 사이드바에 광고가 아주 크게 붙으면서 상단 메뉴를 아래쪽으로 쭉 밀어버려서 메뉴가 사라진 것 같은 효과(?)가 생깁니다. 광고도 보기 부담스럽게 크게 나오고 있어요. -_-;;

하지만 카카오 애드핏은 상단/하단 광고도 얄쌍한 적당한 사이즈(보기에 부담스럽지 않는)의 크기로 출력되고, 사이드바 광고 크기가 적당하게 나옵니다.

 

카카오 애드핏 광고 설정 화면
카카오 애드핏 상단광고 + 사이드바 광고 출력화면

 

상단 광고는 좋은 자리 중요한 광고 자리이기 때문에 광고수익면에서는 구글 애드센스로 설정하는 게 좋을 것 같고, 사이드바 광고는 크기면에서 메뉴바 위치 때문에 사이드바 광고를 붙이시기엔 카카오 애드핏이 크기면에서 나은 것 같습니다.(제 개인적인 견해임)

참고로 모바일에서는 사이드바 광고는 나오지 않습니다. 그리고 현재 이 블로그에 사용중인 스킨은 오디세이(Odyssey) 스킨입니다.

 

앞서 게시글에서 언급한 바와 같이 광고 클릭 시 수익면에선 애드센스가 훨씬 낫고, 크지는 않지만 카카오 애드핏은 광고 노출만으로도 수익이 발생한다니 적절하게 섞어 쓰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카카오 애드핏 승인, 심사 승인! 책 저작권 문제

카카오 애드핏 신청 보류 사유 - 책 내용 무단 재배포

블로그 방문자 수 증가 추억의 PC통신, 구글 애드센스 승인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