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et Time

매일큐티 - 9월 22일(목) 평화를 가운데 두고, 사무엘하 3:17-26

by Holly홀리 2022. 9. 23.
반응형

9월 22일(목) 평화를 가운데 두고

사무엘하 3:17-26

아브넬은 사욕을 위해 '하나님의 뜻'을 이용했다.

그러나 하나님은 그런 아브넬을 통해 다윗이 평화로운 방법으로 이스라엘의 왕이 될 수 있는 길을 여셨다.

악을 선으로 바꾸시는 하나님의 섭리가 참으로 기이하지 않은가?

하나님의 뜻은 사욕의 도구가 아니라 삶의 목적이 되어야 한다. 

선악을 묻지 않는 성공에 환호하거나 부러워하지 말라. 하나님 없는 오만한 허세의 내리막길은 언제나 가파르다.

다윗은 전쟁 없이 평화로이 이스라엘을 통합하길 바랐고, 그것을 위해 타협할 줄도 아는 사람이었다.

요압이 진심으로 하나님 뜻을 따르고, 다윗을 생각했다면 아브넬의 제안을 수용했을 것

나에게 좋은 선택이 항상 옳은 것은 아니다. 옳은 것을 선택하고 있나?

 

Opportunists, 2 Samuel 3:17-26 기회주의자들

God's will must not be an instrument for pursuing selfish desires but the focus of our lives. Abner used God's will for his selfish interests. Let's not celebrate or envy any success that blurs the line between good and evil. The descending path of arrogant showiness, which draws us away from God, is a steep decline. What is 'good' for us is not always what is 'right'. Are you choosing what is right rather than what is good?

Lord, help me to live choosing what is right for all people rather than what is beneficial to me alone. amen. 

 

매일성경, 말씀묵상, Daily Bible, 하나님의 뜻

 

Prayer

하나님, 악을 선으로 바꾸시는 하나님의 섭리를 찬양합니다! 우리의 생각으로 하나님을 다 헤아릴 수 없음을 고백합니다. 크고 놀라우신 주님의 충만하신 사랑과 주님의 뜻을 바르게 깨달아 알게 하시고, 하나님의 뜻을 아브넬처럼 나의 욕심을 위해 이용하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선악을 묻지 않는 성공에 환호하거나 부러워하지 않게 하시고 나에게 좋은 것이 아니라 옳은 것을 선택할 수 있는 용기와 주님을 향한 신뢰가 있게 해주세요. 날마다 주님 은혜 가운데 있게 하시고, 주님의 사랑을 나타내 보이시고 주님을 경험하길 원합니다. 제 생명이 되어주세요.

 

하나님, 🇺🇦우크라이나와 러시아의 전쟁이 길어지면서 러시아가 예비군을 동원하고 전면전으로 가려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습니다. 이 전쟁이 속히 마침표를 찍을 수 있도록 주님께서 관여하시고 악을 선으로 바꾸시는 하나님의 섭리가 전쟁 가운데 나타나길 원합니다. 더이상의 큰 피해와 희생자들이 나오지 않도록 보호하시고 지켜주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