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et Time

매일큐티 - 9월 19일(월) 유다의 왕이 된 다윗, 사무엘하 2:1-11

by Holly홀리 2022. 9. 19.
반응형

9월 19일(월) 유다의 왕이 된 다윗

사무엘하 2:1-11

1 그 후에 다윗이 여호와께 여쭈어 아뢰되 내가 유다 한 성읍으로 올라가리이까 여호와께서 이르시되 올라가라 다윗이 아뢰되 어디로 가리이까 이르시되 헤브론으로 갈지니라


다윗은 '조건'과 '상황'보다 '하나님 뜻'을 따른다.

그에게 유다에 올라갈 기회가 왔고, 헤브론은 정착하기 적절한 장소였지만, 그는 먼저 하나님의 뜻인지 묻는다. 

매사에 어떤 유익이 있을지 보다 하나님이 기뻐하실지 먼저 생각해야 한다.

공동체를 하나 되게 하려면 자신을 오해하거나 어려워하는 사람들을 찾아가서 오해를 풀어주고 관계를 개선해야 한다.

진심을 보이며 오해를 풀고 관계를 회복해야 할 누군가가 나에게도 있지 않는가?

아브넬은 자기 욕심을 이루려고 하나님 뜻을 거슬러 행한다.

고집스럽게 움켜쥐고 있는 생각, 습관, 신앙 관습을 점검해보라.

 

The Beginning of Two Kingdoms, 2 Samuel 2:1-11 두 왕국의 시작

David followed God's command rather than basing his judgement on what was advantageous for his situation. The opportunity was ripe for him to go up to Judah and Hebron was a suitable place for him to settle in, but he first inquired after God's will. In all things, let's first consider whether it is pleasing to God rather then whether it is profitable.

Lord, help me to control the desires of my heart that go against your will. amen.

 

매일성경, Daily Bible, 하나님 뜻을 묻는 다윗

 

Prayer

하나님, 오늘도 말씀을 주심에 감사합니다. 오늘 말씀을 통해 주님 뜻을 헤아리기는 커녕 내 뜻과 내 이익만 생각하는, 다윗과 대조되는 저의 모습을 돌아봅니다. 주님, 저도 다윗처럼 주어진 상황이나 내 판단 보다는 먼저 하나님의 뜻을 묻고 기다리고, 하나님 뜻을 따르는 제가 되길 소망합니다. 그 무엇보다 하나님의 뜻을 따라 살기를 소망하는, 하나님이 내 삶의 주인이자 인생의 주인으로 모신 사람의 태도를 나타내보이게 해주세요. 어렵고 힘든 상황에서도 인내를 가지고 하나님의 인도를 구하며, 꾸준히 나아가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거듭나길 기도합니다. 오늘 하루도 저희의 삶 가운데 하나님의 인도하심과 보호하심이 있기를 원하며, 주님의 한없는 은혜가 오늘 저희의 일상에도 부어지길 소망합니다. 

 

하나님,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민간 시설을 포격하고 있다고 해요. 러시아가 전쟁 중에 대규모 민간인을 학살하고 고문한 정황도 드러나고 있습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이익을 위해 얼마나 악한 행동을 할 수 있는지 죄악된 우리 스스로의 모습을 돌아봅니다. 하나님, 전쟁 가운데 전쟁 범죄가 더이상 일어나지 않도록 보호하시고 가엾은 민간인들을 지키시고 보호해주세요. 이 끔찍한 전쟁이 이제 막을 내리도록 주님 인도해주세요. 악한 세력이 이제 더이상 물러설 곳이 없게 하시고 그들의 욕심이 끊어지게 해주세요. 이 전쟁으로 오랜기간 동안 삶의 터전을 잃고 어딘가를 떠돌며 속히 집으로 돌아갈 날을 기대하는 피란민들과 전장에서 싸우길 원하지 않는 러시아 군인들에게도 하나님의 은혜가 있길 기도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