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et Time

매일큐티 - 9월 17일(토) 예측을 벗어난 다윗, 사무엘하 1:1-16

by Holly홀리 2022. 9. 18.
반응형

9월 17일(토) 예측을 벗어난 다윗

사무엘하 1:1-16

아멜렉 병사는 사울의 죽음을 자신의 출세를 위해 교묘하게 이용하려 했다.

성공과 출세를 제일의 가치로 여기면 인간애를 잃어버리고 인간성이 망가진다.

하나님의 사람은 성공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사람과 사고방식이 다를 수밖에 없다.

하나님이 가장 기뻐하시는 결정을 내리는 것이 가장 안전하다.

다윗이 아멜렉 병사를 처형하지 않고 상을 내렸다면, 다윗은 진멸해야할 원수의 손에 의해 세워진 왕이라는 불명예를 안았을 것

하나님께 지킨 충성이 다윗 자신을 지켰다.

실리를 챙기는 일보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일을 선택해야 한다.

 

True Mourning, 2 Samuel 1:1-16 참된 애도

We musnt' use the suffering of others for our benefit. We must respond to the misfortune of our neighbours by grieving with them, offering them comfort and helping them to stand again. Do you count your own gains and losses rather than grieving over the suffering of your neighbours?

Evil is rooted in weakness. This is why Jesus wept for the weakness of those who nailed him to the cross and ridiculed him. Who should you pray for with a compassionate heart today?

Lord, help me to regard all life as precious regardless of my open personal gain and to remember that you are the Lord of life. amen. 

 

매일성경, Daily Bible, 성공과 출세, 아말렉 병사

 

Prayer

하나님, 세상에서의 성공이 저희를 유혹합니다. 매사에 손익을 계산하고 있고 나의 이익을 위해 움직이는 것들이 있습니다. 세상의 성공과 내 이익만을 바라보는 사람과 사고방식이 다른 하나님의 사람이 되길 소망합니다. 성공과 출세보다 하나님이 기뻐하실만한 일들을 선택하게 해주세요. 이웃을 사랑함으로 이웃의 아픔을 함께 슬퍼하고, 위로하고 일으켜세워주는 제가 되길 원합니다. 자신을 못 박고 조롱하는 악한 자들의 연약함을 슬퍼하며 기도하셨던 예수님을 본받길 원합니다. 예수님께서 품으셨던 그 긍휼한 마음을 부어주세요. 악함이 약함에서 비롯되기에 연약한 이를 주님의 긍휼함으로 기도하며 끌어안을 수 있는 사람이 되길 기도합니다. 

 

하나님, 악한 이들을 바라보며 그들을 위해 긍휼을 품고 기도할 수 있길 소망합니다. 예수님을 닮길 원합니다.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정말 많은 귀한 목숨들을 잃고 있므며 그 여파로 세계정세가 힘든 가운데 있지만 악한 이들을 위해서도 기도할 수 있는 저희가 되길 원합니다. 러시아에 있는 지도자들과 러시아 국민들과 함께 해주세요. 그들이 정의를 바로볼 수 있게 지혜를 주시고 그들의 일상에 하나님의 은혜가 있게 하시고 그들이 주님께 마음을 돌려 돌아올 수 있길 기도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