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et Time

매일큐티 - 1월 10일(월) 그는 흥하여야 하리라, 요한복음 3:22-36

by Holly홀리 2022. 1. 10.

1월 10일(월) 그는 흥하여야 하리라

요한복음 3:22-36

30 그는 흥하여야 하겠고 나는 쇠하여야 하리라

34 하나님이 보내신 이는 하나님의 말씀을 하나니 이는 하나님이 성령을 한량 없이 주심이라

36 아들을 믿는 자에게는 영생이 있고 아들에게 순종하지 아니하는 자는 영생을 보지 못하고 도리어 하나님의 진노가 그 위에 머물러 있느니라

 

요한은 자신이 잊혀가고, 예수님이 주목받는 것을 즐거워한다.

그는 신랑의 등장을 기뻐하는 친구이다. 어떤 자리가 아니라 그 자리에 어울리는 삶이 우리에게 기쁨을 준다. 내가 사는 이유는 무엇인가?

사명에 충성하여 소명을 잘 감당하는 것을 가장 큰 기쁨으로 여기는가?

 

말씀큐티 요한복음 3:22-36

 

Prayer

하나님, 자신을 드러내지 않고 자신의 사명에 충실했던 요한처럼 예수님의 신실한 증인이 되길 원합니다. 내 삶의 목적을 깨달아 바로 알게 하시고 그 목적을 이루어가는 삶이 되게 하소서. 나를 드러내고 자랑하려는 유혹을 물리치고 주인의 자리를 탐하지 않도록 성령으로 충만한 삶을 살게 해주세요. 나의 나 된 것은 오로지 주님의 은혜임을 항시 기억하고 살게 해주세요. 듣는 마음을 주셔서 가족과 이웃의 이야기를 듣고 이해하고 감싸안을 수 있는 제가 되길 소원합니다. 하나님의 질서와 언어로 나의 일상이 바뀌어 나가길 원합니다. 날마다 주님을 내 삶의 주인으로 모시고 주님 뜻에 따라 살아가도록 인도해주세요.

한참 성장기의 저희 아이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터로 삼아 가치와 기준들을 세워가게 하시고 예수님을 알아감에 예수님 닮은 성품으로 빚어지게 해주세요. 세상에 멋져보이는 것들을 쫓기보다 하나님이 보여 주시는 가치들을 귀히 여기게 하시고 감정이 요동치는 가운데에 있을 시기에 우리의 슈퍼스타이신 예수님을 만나게 해주세요. 주님을 만나 진정한 평안과 기쁨을 맛보게 하시고 빛가운데 거하길 기뻐하는 아이들이 되도록 예수님의 이름으로 축복합니다. 

 

The Joy of a True Friend, John 3:22-36 진정한 친구의 기쁨

Hemust increase, but I must decrease.

God came down from the heavens to bestow new life on the world. How are the language and order of the heavens that Jesus taught us about changing your daily life?

What is purpose for living? Do you regard it as your greatest joy to devote yourself to that calling?

Lord, teach me about heavenly things and help me surrender my love of earthly things. amen.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