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에서 배우는 삶

[마더와이즈 자유] 예습하기 WEEK 2 -DAY 2. 육신

by Holly홀리 2022. 9. 26.
반응형

[마더와이즈] WEEK 2  가지의 원리: 문제의 뿌리

DAY 2. 육신

새 '가죽 부대', 즉 새로운 사고방식으로 살기 위해서는 우선 낡은 사고방식이 무엇인지 이해할 필요가 있다. 낡은 사고방식이란 무엇일까?

마더와이즈 자유, 육신


성경에서는 하나님 말씀과 일치하지 않는 우리의 낡은 사고방식을 표현할 때 '육신'(Flesh)이라는 단어를 사용한다.

육신에 대한 가장 정확한 정의는 '내가 원하는 것을, 내가 원하는 때에, 내가 원하는 방식대로 얻는 것'이다.

 

육신 = 나 자신self
육신의 삶 = 자기중심적인 옛 사고방식을 고집하는 삶

그리스도인의 생명이 내 안에 흐르도록 내어드릴 때 성령을 따라 살 수 있다.

육신과는 반대로 영은 생명을 준다.

'먼저 자신의 모습을 보아야 하나님을 온전히 알 수 있다.'

자기 육체를 위하여 심는자는 육체로부터 썩어질 것을 거두고 
성령을 위하여 심는자는 성령으로부터 영생을 거두리라
갈라디아서 6:8 

 

 

💛좋은 어머니 TIP💛

어머니로서의 나의 태도 점검을 통해 개선이 필요한 영역을 발견했다면 '기도 시계'를 사용하라.

하나님의 생명이 흐르는 통로가 되지 못하고 그것을 막고 있는 마음속의 지혈대가 있다면 무엇이든 드러나게 해달라 간구하라. 
모든 영역에서 자유를 누리게 해달라고 기도하라.

 


🙏기도

이제껏 스스로 열심히 한다고 해오던 것들이 모두 나의 만족이나  자신self 맞춰있는  아닌지 나의 현재의모습을 돌아보게 됩니다. 가정을 섬김에 있어 때로 감정적으로 부딪히고 마음이 상하는  모두 나의 육신적인 , 자기중심적인  사고방식을 고집하는 것임을 다시금 깨닫습니다먼저  자신의 못난 육적인 태도와 모습들을 주님께서 드러내어 주시기를,  필요의 만족을 위한 행위로 아이들과 남편을 섬기는데에 걸림돌이 되지 않도록 나를 방어하던 수단을 제거해주세요. 그리스도의 생명이  안에 흐르도록 나를 내어드리길 원합니다오늘 하루 나의 낡은 사고방식이 아니라 주님이 원하시는 모습으로 살게 해주세요.  안에 육신적인 모습을 깨닫게 하시고 주님의 도우심을 겸손하게 구하는  되길 원합니다. 저를 치유하시고 자유하게 인도해주세요.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