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에서 배우는 삶

[마더와이즈] 예습하기 WEEK1 - DAY 4. 사랑의 메시지

by Holly홀리 2022. 9. 21.
반응형

[마더와이즈] WEEK 1 포도나무의 원리: 생명

DAY 4. 사랑의 메시지

다른 사람의 말 때문 자아상이 얼마나 쉽게 일그러지는지 아는가? 우리는 다른 사람의 말을 진리라고 믿는다.

'빛나는 갑옷을 입은 듯했던 나의 기사가 돌변했다. 나는 내 결혼이 내 사랑의 양동이를 지속적으로 채울 수 있는 방법이라고 생각했었다. 남편의 내 행동을 마음에 들어 하지 않았다. 그는 내 결점을 바로잡으려는 기세로 비판하기 시작했다. 남편의 끊임없는 잔소리는 내 양동이의 바닥에 커다란 구멍을 뚫는 것 같았다.'


내게 필요한 것 역시 기도였다.

우리가 사랑과 용납, 안정감을 간절하게 구하는 존재로 창조된 것은 단 한 가지 목적 때문이다.

우리가 빈 사랑의 양동이를 갖고 태어나도록 창조하신 것 예수님 자신이 우리를 채우시기 위함이었다. 

 

그의 영광의 풍성함을 따라 그의 성령으로 말미암아 
너희 속사람을 능력으로 강건하게 하시오며 
믿음으로 말미암아 그리스도께서 너희 마음에 계시게 하시옵고 
너희가 사랑 가운데서 뿌리가 박히고 터가 굳어져서
에베소서 3:16-17

 

🥺나의 속사람 지금까지 내가 받아들이고 믿었던 말들 때문에 약해져 있을지 모른다. 

그래서 예수님은 제일 먼저 그분의 능력으로 우리 속사람을 강건하게 하는 작업부터 시작하신다.

예수님이 "믿음으로 말미암아 우리의 마음에 계시는" 목적은 우리의 공허한 마음에 필요한 것을 주시려고 그곳에 계신다.

 

우리는 자신이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을 줄 수 없다. 자녀는 우리의 무조건적인 사랑이 필요하다.

아이에게 사랑을 주려면 우선 우리 자신부터 예수님의 사랑을 경험해야 한다. 마음 깊은 곳까지 사랑으로 채워져야 한다.

 

💛좋은 어머니 TIP💛

어머니로서 역할은 아담이 아내에게 지어준 이름 속에 암시되어 있다. 하와는 "생명을 주는 사람" Life-giver 라는 뜻

자녀들에게는 당신이 주는 세 가지 선물이 필요하다.

무조건 적인 사랑, 확고하고 공정한 훈육,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접하게 되는 축복인 생명의 양식이다.

아이들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선에서 그들을 얼마나 깊이 사랑하는지 한 아이도 빠짐없이 알 수 있게 하라.


🙏기도

다른 사람의  때문에 일그러진 우리의 자아상을 다시금 생각하게 되고 나의 속사람 또한 지금까지 내가 받아들이고 믿었던 말들 때문에 약해져 있음을 다시 돌아봅니다. 예수님께서 제일 먼저 우리 속사람을 강건하게 하신다는 사실 감사하고,  공허한 마음에 가득 충만하게 채워주실 그 사랑을 기대하게 됩니다.

 

예수님 사랑으로 바르게 세워져야  아이들의 자아상이  못난 말들로 일그러지지 않도록  속사람부터 바로 세우고, 내가 경험함으로 충만해진 예수님의 사랑을 아이들에게 흘러 넘치게 전하고픈 소망이 생깁니다.

 

마더와이즈를 통해 배우고 깨달아 알아가는 것에 기쁨이 생깁니다. 

시간을 내어 기도함으로 예수님과 연합하고 말씀에 순종함으로 여기저기 구멍 뚫린  사랑의 양동이지만, 예수님의 충만하신 사랑으로 꽉꽉 채워 내가 가진 주님의 사랑으로 자녀들과 남편의 사랑의 양동이를 한없이 채워주는 그런 좋은 엄마이자, 아내로 생명을 주는 사람으로 거듭나길 기도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