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et Time

매일큐티 - 7월 12일(화) 더 좋은 언약의 중보자, 히브리서 8:1-13

by Holly홀리 2022. 7. 12.

7월 12일(화) 더 좋은 언약의 중보자

히브리서 8:1-13

6 ... 그는 더 좋은 약속으로 세우신 더 좋은 언약의 중보자시라

10 ... 나는 그들에게 하나니밍 되고 그들은 내게 백성이 되리라

12 내가 그들의 불의를 긍휼이 여기고 그들의 죄를 다시 기억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예수님은 새 언약의 중보자 - 하나님과 우리 사이를 중재하고 계시기에 새 언약은 파기되지 않는다.

땅의 장막은 모세가 하늘의 성소를 보고 지은 모형이었으며, 제사장들 역시 하늘 성소에서 섬기시는 대제사장의 그림자였다.

새 언약은 돌판 말고 그들의 생각과 마음에 말씀을 새겨서 기억하고 지킬 수 있도록 해주시고, 각 사람과 직접 교제하는 중에 하나님을 알리시며, 죄를 용서하실 뿐 아니라 긍휼로 그들과의 관계를 유지하겠다고 약속하셨다.

 

The Mediator of a Better Covenant, Hebrews 8:1-13 더 좋은 언약의 중보자

Jesus is a mediator who sustains the new covenant forever. Although the old covenant, mediated by Levite priests, has been cancelled, the new covenant mediated by Jesus will never be cancelled. Because of Jesus' mediation, the problem of our sinfulness, unrighteousness and corrupt nature has been solved. We have been completely forgiven, and we have been completely reconciled with God. 
Lord, thank you for becoming a mediator of a new covenant on behalf of us who are weak and undeserving. Amen.

 

매일성경, Daily Bible, 영어큐티, 매일기도

 

Prayer

우리의 영원한 대제사장이시자 새 언약의 중보자 되신 예수님 감사합니다. 히브리서를 통해 예수님을 바르게 묵상하게 도와주세요. 예수님을 바르게 깨닫도록 지혜를 주시고 저희의 삶의 초점이 예수님께 붙들리도록 함께 해주세요. 믿음으로 사는 삶을 깨닫게 하시고 하루하루의 삶을 위해 말씀으로 권면받고 격려 받으며 믿음의 길을 끝까지 지켜나갈 수 있도록 도와주실 줄 믿습니다. 나 스스로의 부족함에 초점을 두지 않고 전능하신 주님의 능력에 힘입어 이뤄갈 수 있는 것들을 소망하며 소망으로 살길 원합니다. 코로나가 확산되는 가운데 저희 가족들의 건강과 안위를 지켜주세요.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대면 예배의 자리를 잃지 않도록 지켜주세요. 나라를 이끌어가는 지도자와 리더들에게 함께 하시고 지혜를 주셔서 이 나라가 주님 뜻대로 움직이고 일어서는 나라 되기를 소망합니다.

 

하나님, 오늘도 🇺🇦우크라이나땅에 포격이 계속 되고 있습니다. 땅이 계속 황폐해지고 삶의 터전을 잃고 방황해야 하는 이들을 불쌍히 여겨주세요. 러시아의 무차별 공격을 멈춰주시고 자신들의 이익을 위해 다른 이들을 공격하는 일이 더이상 허용되지 않도록 막아주세요. 전쟁이 끝나는 날까지 많은 이들이 함께 하나님께 인내하며 간구할 수 있도록 도와주시길 기도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