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et Time

매일큐티 - 6월 24일(금) 승리와 나눔, 사무엘상 30:21-31

by Holly홀리 2022. 6. 24.

6월 24일(금) 승리와 나눔

사무엘상 30:21-31

다윗은 승리하여 전리품을 가지고 돌아오자, 악한 자와 불량배들은 그들에게 돌아갈 전리품이 없어야 한다고 주장한다.

그들은 싸움에서 이기게 하신 분이 하나님이심을 몰랐기 때문이다. 

다윗은 그것이 대가가 아니라 '선물' 이기 때문에 같은 몫으로 브솔 시내에 남아 전쟁을 하지 않던 자들에게까지 나누어준다.

하나님의 은혜는 약자에게도 낙오자에게도 차별이 없다. 거저 받았기에 거저 나누어야 한다.

우리가 다 한 일이라고 착각하면서 공로를 내세우거나 특별한 대우를 바라고 있지 않는가?

하나님의 은혜에 진정으로 보답하려면 그 은혜를 다른 사람들과 값없이 나누어야 한다.

하나님 나라는 나누는 공동체, 우리가 넉넉히 베풀고 서로 나눌 때, 은혜의 물줄기가 되어 삭막한 세상을 바꿀 것

 

According to the Principle of Grace, 1 Samuel 30:21-31 은혜의 원리를 따라서

God's grace does not discriminate against the socially disadvantaged or outcast. The victory of the battle against the Amalekites was a result of God's grace. No one could arrogantly boast that the victory had been achieved by their own strength. As we have recieved freely, we must also give freely. Are you treating others in accordance with this principle of grace?

Lord, help me not to boast of my labour and to be thankful for your grace. amen.

 

매일성경, Daily Bible, 말씀묵상, 영어큐티

 

Prayer

하나님, 다윗은 승리가 하나님으로 인한 것임을 잘 알기에 전리품이 대가가 아니라 은혜임을 알고 나누었습니다. 작은 일도 나의 공로로 생각하고 자만하길 좋아하는 저의 모습을 돌이켜봅니다. 내가 한 나의 공로가 아니라 하나님이 하신 일들을 잘 기억하며, 나의 것이 아니라 하나님이 주신 은혜를 기꺼이 흘려보낼 줄 아는 믿음을 갖길 소망합니다. 다른 이들과 빗대어 보지 않도록 도와주시고 나의 책임을 묵묵히 인내로  잘 해낼 수 있도록 도와주시고 함께 해주세요. 나의 시선이 늘 하나님을 향해 있도록 말씀과 기도가 끊이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나의 나 된 것은 오로지 주님의 은혜임을 찬양합니다. 오늘도 귀한 하루 주심에 감사합니다.

 

하나님, 전쟁으로 인해 무고한 생명들이 목숨을 잃는 일들이 있습니다. 서로 대립해 전쟁하는 가운데 있지만 무고한 희생이 따르지 않도록 하나님 도와주세요. 집을 잃고 삶의 터전을 잃은 안타까운 이들을 위해 힘되시고 위로 되시고 그들이 소망 가운데 인내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실 줄 믿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