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et Time

매일큐티 - 6월 2일(목) 여호와의 영과 악령, 사무엘상 16:1-23

by Holly홀리 2022. 6. 2.
반응형

6월 2일(목) 여호와의 영과 악령

사무엘상 16:1-23

3 이새를 제사에 청하라 내가 네게 행할 일을 가르치리니 내가 네게 알게 하는 자에게 나를 위하여 기름을 부을지니라

7 여호와께서 사무엘에게 이르시되 그의 용모와 키를 보지 말라 내가 이미 그를 버렸노라 내가 보는 것은 사람과 같지 아니하니 사람은 외모를 보거니와 나 여호와는 중심을 보느니라 하시더시더라

 

하나님이 사무엘에게 이새의 집에 가서 다윗에게 기름부어 왕으로 세우라 하신다.

누구의 주목하지 않았던 다윗의 중심을 보신 하나님은 그의 삶에 성령으로 임하신다.

사람들의 마음을 얻기 쉬운 외모가 아닌, 하나님과 마음이 통하는 내밀한 중심을 기준으로 삼으시는 하나님

다윗에게 약 10년 이상 고난의 길이 시작되게 하시어, 군림하는 자가 아닌 섬기는 자로 훈련시키신다.

 

David is Anointed with Oil, 1 Samuel 16:1-23 기름부음 받은 다윗

God looks not at our outward appearances but our hearts. Although people favour flashy outward appearances, God favours obedient hearts. God doesn't appoint people with particular merits or abilities but people who obey God's Word. A person's value is determined by what is in their hearts. What is at the center of your heart?

The Holy Spirit helps us to rely more deeply on God rather than on ourselves. Do you serve by relying on the Holy Spirit?

Lord, help me to abandon human standards and live according to your standard. amen.

 

매일성경, Daily Bible, 매일기도, 말씀묵상

 

Prayer

하나님, 사무엘에게 직접 행할 일을 가르치신 것처럼 저에게도 선명하게 말씀 해주시고 행할 일을 알려주시길 원해요. 저도 다윗처럼 하나님의 영이 임해 크게 감동되길 바래요. 나를 잘 아시는 주님께서 저와 저희 가정을 다윗처럼 훈련시켜 주셔서 겸손히 섬기는 자 되길 원합니다. 세상이 저희를 알아주길 원하기 보다 나를 잘 아시는 주님과 동행하는 삶을 우선으로 삼는 믿음의 사람 되도록 함께 해주세요. 아이들에게 무엇보다 신앙을 키워줄 수 있는 환경으로 인도해주시고 좋은 믿음의 동역자들, 좋은 목회자 만나 도움받게 해주세요. 무엇을 하든 하나님의 영광을 위해 기꺼이 할 수 있는 마음을 심어주세요. 

 

하나님, 우크라이나에서 자행되는 전쟁 범죄로 인해 고통 받은 이들을 위로해주세요. 전쟁 범죄가 더이상 일어나지 않도록 보호해주시길 원합니다.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인해 더 큰 피해와 더 큰 전쟁으로 확산되지 않도록 지켜주세요. 세계 각국 지도자들에게 긍휼한 마음을 주셔서 자신이나 자국의 이익을 위해 권력을 오용하지 않도록 도와주세요. 우크라이나를 떠나 있는 수많은 피란민들과 자국에서 전쟁의 공포 속에 있는 우크라이나 인들에게 오늘 하루도 위로를 주시고 희망을 주시길 기도합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