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책에서 배우는 삶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3단원 제 2과 하나님과의 사랑의 관계 - 2부

by Holly홀리 2015. 6. 1.
반응형

[하나님을 경험하는 삶] 3단원 제 2과 하나님과의 사랑의 관계 - 2부

 

우리는 우리가 잘하는 몇 가지(to do)를 가지고 자꾸 이야기 하려고 한다. 

하지만, 하나님은 어떤 사람이냐(to be)를 물으신다.
 
'Present 현재, 선물'
과거는 배워야(or 울어야) 떠나 보낼 수 있다.
우리는 과거에 발목 잡히고 있다. 하지만 내려놓으면 인생이 가볍고 쉽다.
 
현재는 어린이처럼 현실을 사는 것
 
미래는 하나님이 내게 주신 Vision을 갖고 사는 것
비전은 구름처럼 높이 있으나, 목표(중간 목표들)를 잘 세워서 단계별로 접근해야 한다.

 

계시

- 일반 계시: 자연, 역사(하나님 자신과 그 뜻을 알리셨는데 이러한 방법을 가리켜 일반계시라 함)

- 특별 계시: 성경, 예수그리스도( 말씀이 육신이 된 예수 그리스도의 계시를 뜻함) 

바울 
바울이 자신의 과거와 미래에 대해서 어떻게 생각하고 있었는지 빌립보서 3:4-14 살펴보십시오. 
 
그러나 나도 육체를 신뢰할 만하며 만일 누구든지 다른 이가 육체를 신뢰할 것이 있는 줄로 생각하면 나는 더욱 그러하리니 나는 팔 일 만에 할례를 받고 이스라엘 족속이요 베냐민 지파요 히브리인 중의 히브리인이요 율법으로는 바리새인이요 열심으로는 교회를 박해하고 율법의 의로는 흠이 없는 자라
그러나 무엇이든지 내게 유익하였던 것을 내가 그리스도를 위하여 다 해로 여길 뿐더러 또한 모든 것을 해로 여김은 내 주 그리스도 예수를 아는 지식이 가장 고상하기 때문이라 내가 그를 위하여 모든 것을 잃어버리고 배설물로 여김은 그리스도를 얻고 그 안에서 발견되려 함이니 내가 가진 의는 율법에서 난 것이 아니요 오직 그리스도를 믿음으로 말미암은 것이니 곧 믿음으로 하나님께로부터 난 의라 내가 그리스도와 그 부활의 권능과 그 고난에 참여함을 알고자 하여 그의 죽으심을 본받아 어떻게 해서든지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에 이르려 하노니
내가 이미 얻었다 함도 아니요 온전히 이루었다 함도 아니라 오직 내가 그리스도 예수께 잡힌 바 된 그것을 잡으려고 달려가노라 형제들아 나는 아직 내가 잡은 줄로 여기지 아니하고 오직 한 일 즉 뒤에 있는 것은 잊어버리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푯대를 향하여 그리스도 예수 안에서 하나님이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하여 달려가노라. 

 

*바울은 과거 중에서 현재에 영향력을 미쳤을 만한 히브리인이였고, 왕가 족속인 베냐민 지파이며, 흠 없는 바리새인이었으나, 그는 그 모든 것들을 배설물로, 해로 여겼다. 바울은 예수님을 알고 싶어했고, 예수님과 같이 되기를(부활에 이르기를)원했다. 뒤에 있는 과거는 잊고 앞에 있는 것을 잡으려고 위에서 부르신 부름의 상을 위해서 푯대를 향하여 쫒아갔다.

 

당신의 현재가 예수님이 빚으셔서 예수님을 닮아가는 당신의 미래를 좌우하게 하십시오. 당신은 영원을 위해 창조되었습니다!

 

미래에 투자하는 것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땅에 쌓아 두지 말라 거기는 좀과 동록이 해하며 도둑이 구멍을 뚫고 도둑질하느니라 오직 너희를 위하여 보물을 하늘에 쌓아 두라 거기는 좀이나 동록이 해하지 못하며 도둑이 구멍을 뚫지도 못하고 도둑질도 못하느니라 네 보물 있는 그곳에는 네 마음도 있느니라, 그런즉 너희는 먼저 그의 나라와 그의 의를 구하라 그리하면 이 모든 것을 너희에게 더하시리라." 마태복음6:19-21,33

 

당신의 인생을 하나님의 목적에 맞추기 시작해야 합니다. 그분의 목적은 현재의 시간을 초월해서 영원까지 이릅니다.

당신의 인생, 시간, 재물 등을 영원히 남을 것에 투자하고 지나가 버릴 것에 하지 마십시오. 하나님이 영원을 위해서 당신을 창조하셨음을 깨닫지 못한다면, 당신은 엉떵한 곳에 투자 할 것입니다.

오직 하나님만이 당신의 인생을 가장 가치있게 투자하게끔 인도하실 수 있습니다. 

 

☞생각해 보기

내가 갖고 있던 성격적 관점이 아닌 가치관이나 생각 중에서 하나님으로 인해 성경적 관점으로 바껴진 것이 무엇이 있을까?

 

※이 과의 요점

⊙ 하나님께 사랑받는 것이 인생에서 가장 고귀한 관계이며, 가장 고귀한 성취이며, 가장 고귀한 지위이다.

⊙ 하나님은 제한된 시간을 위해 나를 창조하지 않으셨다. 하나님은 영원을 위해서 나를 창조하셨다.

⊙ 나의 현재가 예수님이 빚으셔서 예수님을 닮아가는 나의 미래를 좌우하도록 해야 한다.

⊙ 나는 내 인생을 영원한 가치가 있는 것에 투자하고 있는지를 확인해야 한다.

⊙ 오직 하나님만이 나의 인생을 가치있게 투자하게끔 인도하실 수 있다.

 

3단원 제 2과 하나님과의 사랑의 관계 - 1부

3단원 제 1과 사랑의 관계를 위하여 창조되다.

성경신학 스터디 바이블 체험판 다운로드, 알라딘ebook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