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Quiet Time

매일큐티 - 9월 9일(금) 옛사람과 새사람, 에베소서 4:25-32

by Holly홀리 2022. 9. 10.

9월 9일(금) 옛사람과 새 사람

에베소서 4:25-32

22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좇는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23 오직 심령으로 새롭게 되어  24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사도 바울은 새 사람으로서 '거짓을 버리고 각각 그 이웃과 더불어 참된 것을 말하라'라고 권면한다.
거짓은 마귀의 속성이다. 하나님의 자녀들은 하나님의 거룩하심을 따라 항상 진실만을 말하고 행해야 한다.

바울은 성도들에게 '마음의 영'을 새롭게 하라고 권면한다.

완고한 마음을 버리고 그리스도 안에 있는 진리를 겸손히 수용할 마음의 태도를 가지라는 것

진리의 말씀을 묵상하면서 그 말씀이 나의 내면에서부터 행동까지 변화시켜 철저히 새사람에게 어울리는 삶을 살자.

 

Put On New Selves, Ephesians 4:17-24 새 사람을 입으라

False thoughts and stubborn hearts lead to debauchery and impure actions. If God had not come to us first by his grace, we would not have been able to avoid the yoke of sin and God's wrath. Let's abandon our stubborn will to live however we desire, which has led us into a life of struggling against sin.
Lord, help me to abandon my old ways and live in a manner that befits a new person. amen.

 

매일성경, Daily Bible, 새 사람

 

Prayer

하나님, 제 마음의 영을 새롭게 하소서. 저희 무지함과 몸에 배여있는 완고함을 떠나 새 사람을 입길 원합니다. 마음을 새롭게 할 수 있도록 함께 해주세요. 불평과 비방과 규모없이 지내는 시간을 방치하는 것, 조급함으로 분을 내는 것, 인정받고 자기가 높아지려는 욕심 등을 벗어버리기 위해 의도적인 복종과 요구됨을 잘 인내하길 소망합니다. 매일 주님 말씀을 귀히 여기도록 도와주세요.

 

하나님, 오늘도 끝나는 전쟁 중에 있는 우크라이나를 위해 기도합니다. 그들이 전쟁이 그치고 전쟁으로 인해 생기는 두려움과 어려움들을 지난 일로 여길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전쟁에 공포에 신경쓰지 않아도 되는 평범한 평화로운 일상들을 그들에게 속히 돌려주시고 국제정세가 어렵지만 이 또한 잘 넘겨내게 각 세계정상들에게 지혜를 주시고 함께 해주시길 기도합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